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세월호 희생자 가족 갈라놓기? 전혀 사실 아니다!

2017.04.03 국무조정실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국무조정실은 1일, 2일 노컷뉴스 <세월호 희생자 가족 갈라놓기 주력하는 정부> 제하 기사에 대해 “세월호 희생자 가족 ‘이간질’, ‘갈라놓기’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국무조정실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유가족 면담계획과 관련해 “황 권한대행은 1일 세월호 선체 인양 현장방문 시 미수습자 가족 면담 후 유가족 대기실을 방문해 유가족 대표를 면담할 예정(관련 보도자료 3월 31일 배포) 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황 권한대행이 유가족을 만나지 못한 사유와 관련해서는 “미수습자 가족 면담 후 유가족 대기실로 이동하려고 했으나, 유가족 대기실에 유가족들이 머무르고 있지 않아 만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국무조정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가족과의 면담을 추진하기 위해 유가족 측에 면담 대표를 선정해줄 것을 요청하고 정문 옆 경비실을 면담장소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당시 유가족 대표가 구성되지 않았고 현장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격앙돼 면담이 성사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수습자 가족과 유가족 이간질, 갈라놓기 주력한다 내용과 관련 국무조정실은 “이번 방문에서 미수습자 가족과 유가족들을 모두 위로할 예정이었다”면서 “세월호 희생자 가족을 이간질하거나 갈라놓기를 했다는 보도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국무조정실은 “앞으로 사실과 다른 보도에 대해서는 언론중재위 제소 및 법적 조치를 통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 농림국토해양정책관실 044-200-2252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