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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 해체 반대 목적 아닌 4차산업혁명 공익광고

2017.04.07 미래창조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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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과학부는 6일자 중앙일보 등 <‘미래부 해체 반대’ 공익광고 제작 논란> 제하 보도와 관련, 국민 세금을 들여 부처 해체를 막기 위한 공익광고를 제작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해당 광고가 정부조직개편 논의에 대응하기 위해 제작되었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미래부는 이어 “해당 공익광고는 ‘제 50회 과학의 날(4월 21일)’, ‘제 62회 정보통신의 날(4월 22일)’을 맞아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진흥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산을 위해 제작된 것”이라며 “특히, 국가적 도전과제인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의 융합과 혁신을 강조하기 위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미래 제품 및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주요한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미래부 연구개발정책과(02-2110-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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