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16개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 일정대로 추진 중

2020.07.22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공공청사 복합개발은 타당성조사, 예산반영, 지자체 인허가 등의 절차로 추진된다”면서 “다만 개별 일정은 구체적인 사업여건에 따라 달라진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발표된 16개 사업은 일정에 따라 추진 중”이라며 “3개 사업은 하반기 착공되며 내년까지 10곳 착공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7월 22일 매일경제 <3년간 ‘국유지 16곳 개발’ 큰소리 치더니…착공은 제로>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16개 국유지 복합개발 사업 가운데 착공한 곳은 아직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ㅇ“개발업계에서는 국유지 복합개발 절차가 생각보다 까다로운 부분”이 있어 “속도를 높이려면 관련 절차를 간소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재부 입장]

□ 공공청사 복합개발은 대상지 선정 발표 이후에 타당성조사, 청사신축 예산반영(국회심의), 지구단위계획 등의 지자체 인허가 등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추진됩니다.

* 대상지 선정 → 타당성조사 및 사업계획 수립 → 사업계획 승인(국유재산 정책심의위) → 설계 및 인허가(지자체) → 착공

ㅇ 다만, 개별 사업별 추진일정은 도시계획 변경 필요성, 청사 신축예산의 반영여부 등 구체적인 사업여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 현재 발표된 16개 사업은 당초 계획된 일정에 따라 추진 중이며 영등포 복합청사 등 3개 사업은 하반기 착공되며 내년까지 10곳 착공 예정입니다.

ㅇ 앞으로도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협의하여 필요한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는 등 사업 소요기간을 단축하고자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국고국 국유재산조정과(044-215-525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