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기념관, 코로나19로 잠정 휴관 상태

2020.09.29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현재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기념관은 중국 관리 당국에 의해 강제 폐관된 것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한 잠정 휴관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념관 정문에 붙은 폐관의 한자는 廢(폐할 폐)가 아닌, 중국에서 휴관을 할 때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閉(닫을 폐)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9월 28일 뉴스핌 <중국 상해 임시정부청사 사적지에 붙은 ‘폐관’ 공고문 유감>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설명입니다

[국가보훈처 설명]

□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기념관 ‘폐관’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ㅇ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기념관은 중국 상하이시에서 관리 중으로 현재 관리 당국에 의해 강제 폐관된 것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한 잠정 휴관 상태입니다.

- 본 기념관 정문에 붙은 폐관의 한자는 廢(폐할 폐)가 아닌, 중국에서 휴관을 할 때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閉(닫을 폐)임을 알려드립니다.

ㅇ 참고로,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기념관은 코로나19 방역관리 차원에서 금년 1월 24일부터 휴관 중에 있습니다.

- 또한, 본 기념관은 다른 시설과 달리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재개관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ㅇ 이에 국가보훈처는 재외공관과 함께 기념관의 소유 관리자인 상하이시와 긴밀한 협의하여 조속히 재개관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국가보훈처 현충시설과 044-202-557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