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공정위 “구글의 경쟁제한 행위에 최종 결론 내린 바 없어”

2020.10.23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공정거래위원회는 “국감에서 공정거래위원장의 발언 취지는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앱마켓 및 OS 시장에서 경쟁을 제한한 혐의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는 취지였다”면서 “아직 구글의 경쟁제한 행위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내린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10월 22일 연합뉴스, 조선일보, 서울경제, 중앙일보 등 <구글이 시장경쟁을 훼손하는 행위를 한 것이 있다고 공정거래위원장이 발언>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설명입니다

0

[기사 내용]

ㅇ 2020년 10월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민형배 의원이 시장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조치 필요성을 지적하자 공정거래위원장이 구글이 시장경쟁을 훼손하는 행위를 한 것이 있다고 답변하였다. 

[공정위 입장]

□ 공정거래위원장의 발언 취지는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2개 사건, 즉 앱마켓 및 OS 시장에서 경쟁을 제한한 혐의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는 취지였으며, 

- 공정위는 아직 구글의 경쟁제한 행위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내린 바 없습니다. 

- 아울러 2020년 10월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시에도 위와 같은 발언 취지를 명확히 설명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시장감시국 지식산업감시과(044-200-474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