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서울동부구치소 수용자 급식 관리에 문제 없도록 최선

2021.01.14 법무부
인쇄 목록

법무부는 서울동부구치소가 수용자에게 제공한 도시락과 관련, “사실 확인을 위해 동부구치소 관계 직원이 도시락 공급업체를 방문해 시설 및 조리과정 등을 점검했으나 특별한 문제점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코로나19 관련 수용자 급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월 13일 머니투데이 <동부구치소 ‘상한 도시락’ 논란>에 대한 법무부의 설명입니다

상기 제하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일부 오해의 소지가 있어 이해를 돕고자 다음과 같이 사실관계를 설명 드립니다.

□ “지난 4일과 5일 서울동부구치소가 제공한 도시락 반찬에 상한 돼지고기볶음이 포함되어 수용자들이 반찬에서 쉰내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식사를 중단했지만, 직원들은 상한 반찬만 빼고 먹으라고 지시했다.”는 보도내용과 관련,

ㅇ 서울동부구치소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수용자 취사장을 폐쇄하고 외부업체로부터 도시락을 제공 받아 급식을 하고 있으며, 지난 4일 점심과 5일 저녁식사에 음식이 상한 것 같다는 일부 여자수용자의 주장이 있어 도시락 전량을 회수하고 모든 여성수용자에게 건빵과 컵라면 등을 지급하였습니다.

ㅇ 사실 확인을 위해 서울동부구치소 관계 직원이 도시락 공급업체를 방문하여 시설 및 조리과정 등을 점검하였으나 특별한 문제점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ㅇ 급식만족도 향상을 위해 1. 6.부터 여자수용자의 경우 밥과 국은 보온 용기에 담아 따뜻하게 공급하고, 반찬은 별도 용기에 담아 수용동에서 도시락 용기에 배식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법무부는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코로나19 관련 수용자 급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법무부 교정본부 복지과(02-2110-342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