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원자재 상승으로 업체부담 가중되지않도록 계약단가 조정

2022.03.23 조달청
인쇄 목록

조달청은 “원자재 상승에 따라 업체가 부담이 되지 않도록 단가계약 특성에 맞는 계약단가 조정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월 22일 경향신문 <원자잿값 급등에 나라장터 혼란>에 대한 조달청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철제 가설재 울타리’ 구매를 위해 쇼핑몰 등록가격으로 주문하면 “철 값이 올라 그 가격에 팔수 없다”며 웃돈 요구

□ 쇼핑몰 판매가격 인상 절차가 복잡하여 영세업체는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

[조달청 설명]

□ 쇼핑몰 등록상품은 등록된 규격과 가격으로 납품하여야 하므로 언론에서 보도된 웃돈을 요구한다는 말은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 원자재값 급등으로 가격조정이 필요하면 원가인상을 뒷받침하는 자료로 조정이 가능하며, 조달청은 쇼핑몰 등록상품 ‘단가조정 세부기준’을 마련하여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 지난해 상반기부터 조달업체의 단가인상 요청과 원가상승을 뒷받침하는 자료에 따라 철제, 목재, 기계류 등의 가격을 계속 조정하고 있습니다. 

- 철제 가설제 울타리의 경우 시중거래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관련 협회나 개별업체의 원가계산 자료 등으로 단가인상이 가능합니다.

□ 조달청은 앞으로도 원자재 상승에 따라 업체가 부담이 되지 않도록 단가계약 특성에 맞는 계약단가 조정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문의 : 조달청 쇼핑몰기획과(042-724-726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