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학교 업무부담 경감하고 늘봄학교 현장안착 위해 노력”

2023.03.03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시범교육청과 함께 학교의 업무부담을 경감하고 늘봄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월 3일 동아일보 <강사도 못구한채 초등 돌봄 시간 확대…개학 첫날부터 혼란>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학교 업무부담 경감하고 늘봄학교 현장안착 위해 노력”
“학교 업무부담 경감하고 늘봄학교 현장안착 위해 노력”

[교육부 설명]

□ 초1 대상 에듀케어 집중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 직후 빨라진 하교시간으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3월부터 최대 1학기까지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ㅇ 지난 1월 9일 발표한 「늘봄학교 추진 방안」에서 초1 입학 초기(3월 1~3주, 최대 1학기) 에듀케어 프로그램 집중 지원 방안으로 방과후·마을강사, 퇴직교원, 희망교원 등을 활용하여 운영하도록 하였고,

ㅇ 이에 따라 5개 시범교육청 및 늘봄학교 대상 현장 컨설팅 시 2023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교와 기 계약된 외부강사, 마을강사 등을 중심으로 활용하되 희망하는 교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 개학 첫날인 3월 2일부터 73개 늘봄학교 113개 교실에서 초1 에듀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481명의 희망 학생들을 100% 수용하여 시범운영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ㅇ 앞으로 교육부와 시범교육청은 늘봄학교 시범운영에 따른 학교의 업무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현장과 지속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관 방과후돌봄정책과(044-203-6610)

이전다음기사 영역

히단 배너 영역

정서·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기숙형 치유시설은? 정책퀴즈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