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각 기관이 민간협업툴 적극 도입하도록 지원

2023.03.17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월부터 각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바로톡 대체수단으로 보안인증을 받은 민간협업툴 사용을 안내한 바 있다”면서 “앞으로 각 기관이 민간협업툴을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월 17일 전자신문제 <공무원 ‘바로톡’ 종료 석달…민간 툴 도입 손놔>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바로톡 종료 석달이 되어가지만, 각 부처, 지자체에서 민간 툴 도입에 소극적임. 업무생산성 저하 및 보안사고 우려도 있음.

[행안부 입장]

○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월부터 각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공문발송,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바로톡 대체수단으로 보안인증을 받은 민간협업툴 사용을 안내한 바 있습니다.

- 각 기관에서는 협업툴에 대한 낮은 수요, 협업툴 도입 예산확보 부담 등으로 인해 민간협업툴 도입에 소극적이나, 

- 다양한 민간의 협업도구를 공직사회에서 이용하도록 하여 정부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민간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 각 기관이 민간 협업툴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민간협업툴 도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보안을 요하는 업무자료는 국가정보원의 보안지침에 따라 공직자통합메일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하여 보안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 스마트행정기반과(044-205-291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