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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국민 간식 ‘어묵’…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2018.12.06 .

겨울철 국민 간식 ‘어묵’…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 즐겨먹는 어묵, 알고 보니 나트륨 부자? 하단내용 참조

공정거래위원회는 어묵 13개 브랜드, 21개 제품의 영양성분 함량을 비교해보았는데요. 1일 기준치 대비 나트륨 함량이 높아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철 국민 간식 ‘어묵’, 나트륨 줄이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국물이 있는 요리를 할 경우, 국물에 어묵의 나트륨이 포함되므로 국물은 조금만 섭취해주세요. 소금, 간장 또한 최소한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 전, 끓는 물에 어묵을 살짝 데치면 나트륨과 기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묵의 안전성 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복드림(www.consumer.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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