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비타민A, C 풍부…소화불량에 좋은 식재료는?

2021.04.22 정책브리핑 최재련
인쇄 목록

애호박은 꽃을 따는 순간 인큐베이터를 씌워 재배하는 인큐베이터 애호박이 생산량 대부분을 차지하며, 비닐에 싸여 성장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이 적어 품질이 우수하다.

애호박

애호박의 효능

첫째, 당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해 소화흡수를 도우므로 소화불량에 좋고, 위궤양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둘째, 아연 성분이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고 식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해 치매 예방과 두뇌 발달에 효과가 있다.

셋째, 애호박 씨에 들은 레시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준다.

애호박 구매·보관법

첫째, 연두색이면서 표면이 고르고 윤기가 흐르면서 꼭지부분이 마르지 않은 것이 좋다.

둘째, 위아래 크기가 균일한 것을 고르고, 표면에 긁힌 자국이 없어야 한다.

셋째, 물기를 없애고 종이에 싸거나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한다. 일정한 두께로 썰어서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부는 곳에 말려두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애호박 손질법

깨끗하게 씻은 후 꼭지를 잘라내고 음식 용도에 맞게 썰어서 사용한다.

애호박 요리법

애호박 된장찌개와 애호박새우젓볶음을 주로 해서 먹고, 애호박전이나 애호박나물과 국수의 고명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