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돈 새나가지 않는 법, 2가지만 기억하세요!

2017.07.07 .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금융 혜택은 아는 만큼 누릴 수 있죠. 금융소비자포털 ‘파인’을 검색해 접속하면‘금융꿀팁’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잠자는 돈 빨리 찾기부터, 다양한 금융꿀팁이, 각 영역별로 체계적으로 분류돼 있는데요.

1. 은행

승진했거나 급여가 올랐을 때 쓰는 금리인하 요구권, 주거래은행을 만들어 수수료 면제받기, 특판 상품으로 예·적금 수익률 높이고 통신요금 납부 실적으로 신용평점 올리기 등이 있네요.

2. 보험

자동차 사고 시 차량 견인 무료로 받는 법, 급전 필요할 때 싼 금리로 대출받기! ‘파인’에서 가장 저렴한 보험 찾고 마일리지 특약으로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팁도 있군요.

3. 카드

‘파인’에서 카드 포인트 한눈에 조회-카드 포인트로 세금 납부하기, 체크카드로 소득공제 챙기고 가족 카드 만들어 혜택받는 법까지~ 이렇게 꿀팁이 많은데, 다 누리고 계셨어요?

소비자별 금융꿀팁도 풍성한데요. 
어르신이라면, 교통안전교육 받고 보험료 할인 받을 수 있고, 맞벌이 부부라면, 소득이 더 높은 배우자의 카드로 소득공제 받기, 사회초년생은 적립식펀드로 안전하게 목돈 모으고, 어린이는 ‘어린이 전용 적금’의 혜택이 있어요.

손해 보지 않도록 미리 알아두면 정말 든든하겠죠?

모르면 손해! 알면 돈이 되는, 알짜 정보! 금융꿀팁! 현재 생활 속 편리한 금융꿀팁 50여 개가 서비스 중으로 앞으로 200선 목표로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답니다. 이제 금융생활의 궁금증은 금융소비자포털, 파인의 금융꿀팁으로 해결하세요. 지금 인터넷에 파인을 검색하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