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과 함께 걸어온 문재인 정부 4년 /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국민과 함께 걸어온 문재인 정부 4년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img-news

콘텐츠 영역

70년 만에 전한 답장, 모두를 눈물짓게 한 그 절절한 사연은? (feat. 악동뮤지션 이수현)

청와대 2020.06.09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예순다섯 번째 현충일 추념식이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1951년 7월 양구에서 전사한 故 임춘수 소령이 당시 가족에게 보내기 위해 가슴에 품고 있던 편지와 사진이 영상으로 소개된 뒤, 딸 임욱자 님이 답장을 낭독했습니다.

70년 전, 9살이었던 아이는 이제 일흔 여덟, 평범한 할머니가 되었습니다. 임욱자 님은 “아직도 아버지를 아빠라 부른다”며 “남들은 모두 아버지를 영웅이라고 말하지만 우리 아버지는 딸밖에 모르고, 가족을 많이많이 사랑하는 그런 평범한 아버지였다”고 고인을 기억합니다.

누군가의 아들과 딸이었으며, 아버지였고 어머니였던 평범한 이웃들이 만든 오늘의 대한민국, 그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해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