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Q&A] 어디까지가 허위·과대 광고? - 의료기기 편

2021.09.15 식품의약품안전처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의료기기 홍보하실 때 어디까지가 허위 광고이고,
어느 정도가 과대 광고인지 헷갈리셨죠?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허위·과대광고 관련 Q&A를 준비해봤습니다!
지금 바로 Quick하게 알려드립니다.

[00:38] Q&A 1.통증완화로 허가받은 의료기기를 피부체형관리기 등으로 광고할 수 있나요?
[01:10] Q&A 2. 광고 내용에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병·의원을 기재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01:40] Q&A 3.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물품을 ‘가슴확대기구’ 등으로 광고할 수 있나요?
[02:21] Q&A 4. 공산품 광고 시 ‘파라핀 치료기 아님’ 등 문구를 사용해도 되나요?
[02:48] Q&A 5. 베개 제품의 광고에 혈액순환, 목디스크, 불면증, 거북목, 일자목 등의 표현을 사용해도 괜찮나요?
[03:11] Q&A 6. 자세 교정밴드의 효능으로 ‘자세교정’ 등을 광고할 수 있나요?
[03:45] Q&A 7. 특허받은 사항을 제품 광고에 사용해도 괜찮나요?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