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따.다.뷰] 도움이 필요한 장병들의 수호천사를 만나다

국방헬프콜 방현수 센터장, 국방헬프콜 전윤선 상담관

2021.12.20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따뜻한 사람들의 다정한 인터뷰,
도움이 필요한 장병들의 수호천사가 있는데요.
국방헬프콜 방현수 센터장님과 상담관 전윤선님을 만나봤습니다.

‘국방헬프콜’이란?
병영생활 고충상담, 군범죄·성폭력 신고/상담, 방위사업비리 신고/상담
군의 대표적인 소통 채널입니다.
24시간, 365일, 국방헬프콜 ☎1303

우리 장병들과 또 우리 국민, 모든 국군 가족분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는지
국방헬프콜 방현수 센터장님과 상담관 전윤선님의 인터뷰 내용,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00:46] Q. 국방헬프콜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01:16] Q. 국방헬프콜은 군인만 이용할 수 있나요?
[01:33] Q. 국방헬프콜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02:13] Q. 국방헬프콜에서 주로 상담하는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02:33] Q. 코로나19로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03:00] Q. 상담이 접수되면 어떤 프로세스로 처리가 이루어지나요?
[03:48] Q. 가장 기억에 남는 상담사례는 무엇인가요?
[04:50] Q. 민간인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나요?
[05:36] Q. 상담을 진행하시면서 갖게된 고충이 있나요?
[06:21] Q. 상담관님께서 가장 보람을 느끼실 때는 언제인가요?
[06:50] Q. 상담하시면서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은 무엇인가요?
[07:22] Q. 국방헬프콜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07:54] Q. 장병과 국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