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국립연천현충원 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

최정식 소통총괄팀장 2020.11.26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소통총괄팀장 최정식입니다.

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국가보훈처 일일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사항은 국립연천현충원 실시협약 체결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가보훈처는 경기도·연천군과 함께 오는 27일 오후 3시, 경기도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립연천현충원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에 체결된 양해각서를 구체화하는 것으로, 사업추진과 관련된 지역경제 활성화, 인·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 토지보상 및 진입로 확장 등 기반시설 설치 등에 대한 상호협력과 의무이행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협약식은 박삼득 국가보훈처장을 비롯하여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광철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며, 체결과 동시에 협약의 효력이 발생할 예정입니다.

국립연천현충원은 2025년까지 국비 980억 원을 투입해 5만 기 규모로 봉안시설과 부대시설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국가보훈처는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분을 추모하고, 국민의 애국심을 기르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국가보훈처 일일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