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0.11.30 허재우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허재우입니다.

11월 다섯째 주 정례브리핑입니다.

이번 주 주요 보도계획입니다.

30일 월요일입니다.

국민권익위는 연구개발비 부정수급, 건설공사 불법재하도급 등 부패공익신고자 26명에게 총 2억 1,000여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신고로 공공기관이 회복한 수입은 680억여 원에 달합니다.

같은 날 국민권익위는 경찰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경찰이 사건수사나 민원을 응대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44건의 권고사례를 담은 경찰분야 빈발고충민원 사례집을 30일 발간합니다.

주요 사례로는 전담수사관이 아닌 성폭력범죄 수사, 아동학대사건 조사 시 피해자와 가해자 미분리, 피의자 조사 시 수갑과 포승 계속 사용, 임의동행 시 동행거부권 미고지 등과 같은 민원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같은 날 국민권익위는 다음 달부터 지방자치단체 공직자들의 비리행위가 빈발하고 있는 수의계약 등 이해충돌 취약분야에 대해 실태점검을 실시합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부적정 수의계약, 지방의회의원 직무 관련 위원회 활동 제한 등 최근 언론보도 등을 통해 나타난 지역 유착형 부패 관행에 대해 집중 점검합니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는 강원랜드, 한국마사회 등 관광레저 분야 14개 공공기관의 사규에 대해 부패영향평가를 실시하고 5개 유형, 10개 과제, 83건의 개선사항을 각 기관에 권고합니다.

아울러,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가 비대면 화상회의로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됩니다.

국민권익위는 2일부터 4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보도자료와 브리핑을 통해 개막식과 폐막식, 7개의 전체 세션 및 100여 개의 워크숍의 주요 내용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세부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