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이남수 홍보기획팀장 2020.11.30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홍보기획팀장 이남수입니다.

지금부터 이번 주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배포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수험생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약초에 대한 보도자료 등 총 10건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먼저, 11월 30일 월요일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둥굴레, 잔대, 쑥이 체온 유지와 근육 이완,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약초로 기록돼 있습니다. 찬바람이 부는 요즘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둥굴레, 잔대, 쑥에 대한 효능과 함께 차로 마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장기간 농기계를 사용하지 않는 겨울철을 앞두고, 트랙터·이양기 등 농기계 보관과 관리방법에 대한 보도자료 2건을 지난 금요일에 먼저 배포해 드렸습니다.

12월 1일 화요일에는 제주 한라산 일대에서 방목 중인 ‘국내산 승용마’ 100여 마리를 8개월간의 방목을 마무리하고 겨울 준비를 위해 축사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사진과 함께 전해 드리고, 2018년부터 올해까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전국의 농촌 치유마을에서 반려식물, 동물, 곤충을 소재로 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는 내용 등 2건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2월 2일 수요일에는 2016년 충남 태안 장미농가에서 첫 발생한 이후 최근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세균성시들음병’의 피해 예방을 위해 작업도구 소독과 검증된 묘목 사용 등 당부사항을 전해 드리고,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축산법 시행령’에 따라 임신돼지 복지 향상을 위한 무리 기르기 사육시설에 대한 소개 등 2건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2월 3일 목요일에는 지난 23일 전북 정읍의 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함에 따라 오리 등 소규모 축산농가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독요령과 함께 당부사항을 전해 드리고, 태풍·장마 등 재해에 강하며 콩나물 수율이 높고 맛과 향이 좋은 나물콩 ‘아람’을 2021년 정부보급종으로 생산하여 2022년부터 농가에 본격 보급한다는 내용 등 3건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2월 4일 금요일에는 농촌진흥청과 (사)대한제과협회 공동으로 쌀가루 전용품종인 ‘가루미’로 만든 대중성 높은 ‘쌀빵’제품 발굴과 제조기술 확산을 위해 ‘제4회 우리쌀빵 기능 경진대회’를 12월 5일 한국제과학교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12월 첫째 주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