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브리핑

2021.01.25 부승찬 대변인
인쇄 목록
1월 25일 월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오전 11시부터 유엔 평화유지장관회의 3차 준비위원회에 참석합니다.

차관께서는 내부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드릴 자료는 2건입니다.

먼저, 국방부는 오늘 외교부와 공동으로 평화유지장관회의 3차 준비위원회를 개최합니다.

두 번째로, 방위사업청은 보병부대 이동 간 지휘통제가 가능한 차륜형 지휘소차량 체계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인력 1,900명을 투입해 역학조사와 검역업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2명이 추가확진되었으며 누적확진자는 545명입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공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사회자) 먼저, YTN과 서울경제에서 문의하신 전작권 전환시기 관련 보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우선, 금년도 전작권 전환 연도를 확정한다고 보도는 사실과 다릅니다. 한미는 현재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 계획에 따라 긴밀한 공조하에 전작권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 연합연습 시행과 FOC 검증평가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의하고 있습니다.

<질문> (사회자) 두 번째로 YTN에서 문의하신 한미 국방장관 전화통화 관련 국방부 보도자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통상 외국 장관과의 첫 통화는 보도문을 사전에 협의하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래서 국방부가 보도문에 특정 문구를 의도적으로 뺐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한미 국방장관이 이번 전화통화를 통해 한미 동맹의 굳건함과 양국 국방당국의 긴밀한 공조체제를 재확인했다는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질문> (사회자) 세 번째로 YTN에서 문의하신 연합사단본부, 연합사령부 등 주한미군의 근접한 위치에서 임무수행 중인 한국군에 대한 백신접종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주한미군과 함께 근무하는 한국군에 대한 백신접종은 주한미군사의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사회자) 마지막으로 세계일보에서 문의하신 해군 참모총장 감사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감사는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결과를 정리 중에 있습니다.

<질문> (사회자) 이상으로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