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조달청 정례브리핑

2021.01.26 김봉조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조달청 대변인실 김대호 사무관입니다.

이번 주 주요 보도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월 26일 오늘은 조달청이 국무조정실 주관 2020년도 정부업무평가에서 종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렸습니다.

조달청은 이번 선정으로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종합 우수평가를 받는 우수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혼란스러웠던 공적 마스크 유통체계를 적극행정을 통해 안정화시킨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조달청은 올해에도 국민 안전 등 중점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조달청은 올해에도 이와 함께 2021년 해외조달 수출전략기업 육성 사업 참가 기업을 1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4주간에 걸쳐 모집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렸습니다.

이 사업은 맞춤형 컨설팅 등 기업역량 강화와 현지 조달업체와의 공급계약까지 종합 지원하는 2개년 패키지형 지원사업입니다.

지난해 러시아, 인도, 미국 등에 380만 달러 규모의 정보통신기술장비 등이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의미 있는 지원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은 앞으로 2년에 걸친 패키지형 지원사업 장점을 살려 기업역량 강화와 수출 성과를 함께 달성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27일 수요일에는 설 명절을 맞아 건설근로자 임금 조기 지급 등을 포함한 민생 지원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조달청은 중소기업, 중소 조달기업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조달대금을 조기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조달청이 관리하는 전국 21곳 공사현장을 특별 점검하고, 설 명절 전까지 지급 예정인 280여억 원의 공사대금이 체불되지 않도록 집중 관리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하도급 지킴이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에게는 하도급 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도록 유도하고, 조달기업이 계약대금의 최대한 80%를 미리 받을 수 있는 선금을 명절 전에 활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공공, 앞으로 공공조달이 기업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조달 분야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이번 주 보도자료는 오는 28일 목요일 조달청이 주관하는 제1회 조달정책 세미나 온라인 개최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따뜻한 조달’을 주제로 3명의 전문가들의 발표와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보도계획의 상세한 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