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1.07.12 이남수 홍보기획팀장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홍보기획팀장 이남수입니다.

지금부터, 이번 주,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배포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는 장마철 무분별한 야생버섯 섭취는 독버섯 중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당부하는 보도자료 등 11건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먼저, 7월 12일 월요일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주에 34년 만에 가장 늦은 지각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장마철 무분별한 야생버섯 섭취는 중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독버섯 식별법 등 주의를 당부하는 보도자료를 비롯해, 2021년 하반기 전국 한우 개량을 이끌 보증씨수소 15마리를 선발하여 다음 달부터 우수 정액을 한우농가에 공급한다는 보도자료 등 2건을 지난 금요일에 먼저 배포해 드렸습니다.

다음으로, 7월 13일 화요일에는 천도복숭아의 간편함과 털복숭아의 달콤함을 동시에 지닌 ‘옐로드림’ 품종 200t을 대형청과, 로컬푸드 매장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첫선을 보인다는 내용을 비롯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잎자루용 고구마 신품종 ‘통채루’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고구마재배 실증농가에서 현장 평가회를 개최한다는 내용을 전해 드리고, 기후변화로 열대작물 재배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에서 재배되는 열대과일 중 첫 번째로 ‘망고 표준 재배력’을 제작하여 보급한다는 보도자료 등 3건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7월 14일 수요일에는 지속적인 농촌 노동인구 감소와 이상기상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통신 기반 기술의 디지털 농업기술인 자동 물관리시스템과 자동 관비시스템을 개발하여 노동력과 농업용수, 비료량을 줄이고 생산량은 높일 수 있게 되었다는 연구성과를 비롯해,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흑돼지 ‘우리흑돈’을 15일부터 민간 종돈장에서도 분양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보도자료 등 2건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7월 15일 목요일에는 이번 주 폭염으로 인한 가축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가축사육 기상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휴대전화 문자알림 서비스로 축산농가의 피해 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는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고,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고추 탄저병과 담배나방 피해가 우려된다며 적극적인 초기 방제와 예방을 당부하는 보도자료를 비롯해, 그동안 기계화가 미흡하였던 참깨·들깨·배추의 아주심기 기계화 기술을 개발하여 노동력을 최대 9배까지 줄일 수 있게 되었다는 연구성과 등 3건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7월 16일 금요일에는 국산 여름 사과 품종인 ‘썸머킹’과 ‘썸머프린스’가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00t가량 많은 500t이 시장에 유통될 예정으로, 기존 일본품종을 대체하여 국산 점유율을 높인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7월 둘째 주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