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거주지 지원

2021.08.05 조덕현 대변인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 조덕현입니다.

2021년 8월 5일 목요일 국가보훈처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사항은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거주지 지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가보훈처는 자생의료재단과 6일 오전 11시 경기도 부천에 있는 주택현장에서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거주지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협약은 제76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해외에서 거주하다가 영주귀국한 독립유공자 후손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체결입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대책을 수립한 가운데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신민식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위원장의 참석하에 진행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비용부담 없이 가족 단위로 거주할 수 있는 주택 2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주택 2동에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가구 등 가전 및 생활용품도 지원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배려하게 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첫 번째로 입주하게 할 독립유공자 후손은 송종빈 선생의 4대 후손인 송경화 님입니다. 송종빈 선생의 증손녀인 송경화 님은 오는 12일 특별귀화 절차를 통해 법무부로부터 국적증서를 수여 받게 됩니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에 대한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보도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