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21.08.10 이재웅 부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8월 10일 화요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최종문 2차관은 8월 12일 목요일 외교부와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2021 우주외교포럼’에서 환영사를 합니다.

최 차관은 환영사에서 우주개발 주요 분야별로 한국의 활동을 소개하고 우주외교와 미래세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아르테미스 약정’ 가입, ‘한-미 위성항법 협력 공동성명’ 서명 등 지난 5월 한미 정상회담의 후속조치로서, 미국 등 주요 우주개발국가 및 국제기구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우주 탐사와 개발을 위한 국제협력 추진 방안과 이에 대한 도전과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함께 개최되는 사전 부대행사에는 우주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초대하여 우주 전문가들과 미래세대 간 대화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외교부는 이번 포럼이 우리나라의 우주 분야 역량과 기여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을 제고하고 주요국과의 우주외교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상입니다. 질문 있으십니까?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시애틀 총영사에 대해서 외교부에서 어떻게 처리하실지 여쭤봅니다.

<답변>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현재 확인해 드릴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더 질문 없으시면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