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1.08.23 이종주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이번 주 통일부 주요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난 8월 21일부터 방한 중인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의 협의 일정입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내일 8월 24일 오전 성 김 대표와 조찬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한미 간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최영준 통일부 차관은 오늘 8월 23일 오후 성 김 대표와 고위급 협의를 열어 최근 북한 정세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진전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번 성 김 대표와의 협의는 일정만 공개되며, 현장 취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협의 종료 후 보도자료를 배포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마르굴로프 러시아 외교차관과의 협의 일정입니다.

이번 주 수요일 8월 25일 오후, 마르굴로프 차관이 통일부를 방문하여 장관을 예방하고, 차관과 양자 협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마르굴로프 차관 방문도 일정만 공개되며, 면담 종료 후에 보도자료를 배포해드리겠습니다.

이어서 통일부 장관 추가 일정입니다.

장관은 이번 주 금요일 8월 27일 오후 2시에 한국수출입은행과 통일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남북협력기금 30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영상으로 축사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남북협력기금 운용 3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 북한 개발협력 등 남북협력 과정에서 기금의 역할 등을 논의하게 됩니다.

이번 세미나는 통일연구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이상 일정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오늘 사전질문은 성 김 대표의 방한기간 중 통일부와의 협의 일정 및 협의 의제 등에 대한 문의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앞서 소개해드린 모두말씀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