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1.08.23 최보근 대변인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입니다.

2021년 8월 23일 문화체육관광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장차관 주요일정입니다.

황희 문체부 장관께서는 8월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참석하시고, 8월 27일에는 중기부 옴부즈만지원단이 주최하는 성장사다리 포럼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제2차관은 8월 24일에 ‘2020 도쿄패럴림픽’ 개회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보도자료는 총 10건이 예정되어 있으며, 금일 배포 보도자료는 1건입니다.

문체부는 현대백화점과 함께 2020 도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 응원을 위해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백화점 방문객들이 좀 더 쉽게 패럴림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더현대 서울의 장애인 우선탑승 승강기에 패럴림픽 22개 종목 중 7개 종목을 형상화한 장애인 안내표시 공공디자인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아울러,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마케팅 공공디자인도 백화점 내 전시됩니다.

더현대 서울점, 천호점, 신촌점의 5개 대형 전광판과 더현대 서울점 내 다중매체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제작한 패럴림픽 홍보영상이 송출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그룹 통합 멤버십 H.Point 응용 프로그램, 즉 앱을 활용한 응원행사도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2020 도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일상에서 더 가깝게 응원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8월 24일부터 2020 도쿄패럴림픽이 시작됩니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우리 선수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