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21.08.24 최영삼 대변인
안녕하십니까? 8월 24일 화요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국과 라오스를 공식 방문합니다.

이번 동남아 순방은 지난 6월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특히 우리 외교부 장관이 라오스를 양자 차원에서 공식방문하는 것은 2002년 이후 약 20년 만의 일입니다.

정 장관은 이번 순방 계기에 방문 대상국 외교장관 및 고위인사들을 만나 코로나19 대응 협력, 양국 관계 미래 발전 방향, 주요 지역 및 국제 문제 등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외교부는 이번 정 장관의 방문이 양국관계 발전과 신남방정책의 효과적 추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상 발표 마치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어제 외교부에서는 아프간 현지 이송을 검토하고 있고, 우방국들과 이를 협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 추가로 진전된 사항이나 공개할 내용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질의 주신 사안에 대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외교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우리 정부 활동을 지원한 현지인 직원 및 가족 문제와 관련해 국내 이송을 포함하여 검토하였고, 우방국들과 그 추진 방안을 다각도로 협의 중에 있습니다.

현 단계에서는 이에 더하여 추가적으로 말씀드릴 사항은 없습니다.

추가 질의 있으십니까? 없으시면 오늘 브리핑은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