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09.28 부승찬 대변인
인쇄 목록
9월 28일 화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오전 10시부터 국무회의에 참석 중입니다. 오후 1시 30분에는 제139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주관합니다. 그리고 오후 3시 30분에는 민관군 합동위 제4차 정기회의를 주관합니다.

차관께서는 오후 5시 군 급식 종합대책 사전보고에 참석합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5건입니다.

먼저, 국방부는 오는 10월 1일 우리 국군 최초로 해병대 1사단 인근 영일만에서 제73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두 번째로 제20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 회의가 오늘 종료됩니다.

세 번째로 해군과 방사청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장보고-Ⅲ Batch-1 3번함 신채호함 진수식을 거행합니다.

네 번째로 오늘 제139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가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국방과학연구소는 전파흡수구조와 레이돔, 내장일체형 구조기술 등 무인기용 저피탐 비행체에 적용 가능한 핵심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인력 3,138명을 투입해 역학조사, 검역업무, 백신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는 4명입니다. 누적 확진자는 1,743명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 오전에 있었던 발사체는 합참이 답변, 별도로 답변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북한이 군 통신선 응답 여부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는데요.

아직 응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김성 UN주재 북한대사가 한반도 주변에 합동군사연습과 전략무기 투입을 영구 중지할 것을 요구했는데, 이에 대한 우리 군의 입장 질의하셨는데요.

관련 보도는 조금 전에 접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확인해 보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또 ‘제20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 회의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나?’라는 질의가 있었는데요.

어제 답변으로 갈음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성폭력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 최종 수사 결과 발표가 국방부 원래 입장과 달리 이달을 넘기게 됐는데,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서 문의하셨는데요.

종결... 마무리, 종결 작업이 다소 시일이 걸리고 정리할 문제들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좀 수사 발표가 늦어지고 있고요. 이런 사정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빠른 시일 내에 발표시기가 결정될 것으로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중앙일보에서 오늘 포함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입장을 문의하셨는데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이나 의도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반도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