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09.30 문홍식 공보담당관
인쇄 목록
9월 30일 목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이고, 차관께서는 오전 10시부터 차관회의에 참석 중입니다.

오늘 자료는 총 2건이 제공되겠습니다.

먼저, 국방부는 국군의 날을 맞아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멘토링 행사를 개최합니다.

두 번째로, 공군은 국방 우주력 발전과 미래항공 우주군으로 도약을 위해서 공군우주센터를 신설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 인력 총 3,103명을 투입해서 역학조사와 검역업무, 백신 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는 11명이고, 누적 확진자는 1,766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자 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답변> 오늘 질의가 몇 건 있었습니다. 질의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YTN에서 북한 최고인민회의 시정연설과 관련된 입장과 그리고 북한 미사일 시험발사 관련해서 유엔 안보리 이사회 개최에 대한 군의 입장을 문의하였습니다.

이것은 관계부처의 입장이, 정부 입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그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서 민관군 합동위원회에서 권고한 피복 개선 그리고 군 급식체계 개선에 대해서 일부 단체가 반발하고 있는 것에 대한 국방부 입장을 문의하였습니다.

군 급식 관련돼서 기존 군납 계약은 수의계약이 있었는데, 군 급식 및 피복류 개선 대책의 일환으로서 단계적으로 축소 내지 폐지를 현재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장병들이 선호하는 고품질의 급식, 피복류를 조달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계약 방식 변경 시에는 다양한 지원책을 정부 차원에서 마련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서 급식체계와 관련해서 현재 시범사업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것은 관계부처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을 아울러 말씀드리겠습니다.

또, YTN에서 군 방역지침 조정과 관련된 진행 상황을 문의하셨는데, 이것은 별도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으로 제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또 마지막으로, 미사일과 SLBM 발사와 관련해서는 우리 합참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 (김준락 합참 공보실장) YTN에서 ‘미사일이나 SLBM 발사 징후가 있는가?’에 대해서 질문을 해주셨고요. 그 관련해서 합참 공보실장입니다. 우리 군은 한미 정보당국 간 긴밀한 공조하에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추가로 설명드릴 만한 사안은 없습니다.

<답변> 이상으로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