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21.10.22 최영삼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10월 22일 금요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최종문 2차관은 오는 10월 26일 화요일 오후 외교부와 라인플러스 간 재외국민 보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합니다.

외교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사콜센터 문자상담 서비스가 ‘라인 메신저’로 확대되는 등 우리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우리 재외국민 보호 서비스의 접근성과 효과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기울여 나갈 예정입니다.

이상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질문 받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KBS 기자 질의입니다. UN 안보리가 북한에 SLBM 시험발사 문제 논의로 20일 긴급회의를 소집했는데요. 공동성명 등 뚜렷한 성과를 도출하지 못한 배경과 이에 대한 외교부 입장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질문하신 내용에 있는 바와 같이 뉴욕 시각으로 지난 10월 20일 수요일 개최된 안보리 비공개 회의에서는 기타 의제 하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논의가 개최되었고, 이사국들 간 의견교환이 있었습니다.

다만, 동 회의는 안보리 이사국 간 비공개 회의이기 때문에 우리 정부가 회의 구체 내용을 밝히기는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미국을 비롯한 안보리 주요 이사국들과 현재 한반도 정세 및 향후 대응방향에 대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다음 질의 있으십니까? 없으시면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