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10.26 부승찬 대변인
인쇄 목록
10월 26일 화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오후 2시 30분에 민군 겸용 수소충전소 준공식에 참석합니다.

차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5건입니다.

먼저, 국방부는 환경부와 함께 대전 자운대 지역에 민군 겸용 수소충전소를 설치합니다.

두 번째로 박재민 국방부 차관은 방한 중인 카린 발렌스틴(Karin Wallensteen) 스웨덴 외교안보차관을 만나 한반도 안보정세와 국방 방산협력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

세 번째로 국방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육군 5군단에서 군 장병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네 번째로 병무청은 제주 한림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실시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방과학연구소는 핵·화생방 상황 발생 시 오염 확산 경로를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인력 2,396명을 투입해 역학조사, 검역업무, 백신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는 6명입니다. 누적 확진자는 2,017명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 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답변> 질의가 있는데요. CBS에서 이동식 방호벽 감사 관련, 결과 관련된 조치 사항과 관련된 질의가 있었는데요. 감사원 감사 결과에 따라서 국방부는 후속조치를 성실히 이행 중에 있습니다.

추후에 성능이 미흡한 자재가 시설공사에 도입되지 않도록 품질 관리를 면밀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YTN에서 영내 방역지침 조정 관련된 질의가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 보건당국과 협의 중에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YTN에서 공군 법무실 여군 장교의 남성 군무원에 대한 성희롱 사건 관련 조사 여부에 대해서 문의하셨는데요. 지금 국방부에서 조사 중에 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YTN에서 미 해군장관 방한 일정에 대해서 문의하셨는데요. 오는 28일에 국방부와 해군본부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TV조선에서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 인허가 관련해서 시행사와 군이 사전협의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문의하셨는데요. 2004년 택지개발촉진법에 따른 관계부처 협의 시 국방부가 국토교통부의 파주 운정 신도시 개발 관련 사업별 세부계획 수립 시에 시행사가 반드시 관할 부대와 협의 후 추진토록 협의한 바 있습니다. 이 협의 절차에 따라서 진행되고 있다, 말씀드리고요.

협의 진행 상황과 추후 계획에 대해서 문의하셨는데, 파주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서 부대의 임무 수행에 지장이 초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주택건설 사안을 해결할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