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11.15 부승찬 대변인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주말 편히 쉬셨습니까?

11월 15일 월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오후 3시 30분에 제21회 국가우주위원회에 참석합니다.

차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2건입니다.

먼저, 병무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 18일에는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병무청은 정홍식 입영동원국장을 승진·임명하는 등 고위공무원과 과장급 인사를 발령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군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3명이며, 누적 확진자는 2,126명입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 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오늘 군인권센터에서 공군8전비에서 또 다른 여 부사관이 사망을 했었는데 나중에 성추행 사실이 밝혀져서 별건기소 했다, 이런 내용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데 관련돼서 어떻게 파악하셨는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최윤석 공군 서울공보팀장) 공군 서울공보팀장입니다. 말씀하신 사안은 군인권센터의 발표 내용이나 사실관계의 확인이 필요한 사안이라 확인 후에 별도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지금 11월... 그러니까 10월 국정감사 지나고 11월도 이제 거의 중순이 다가오고, 다 됐는... 중순이 됐는데, 관련해서 지금 이것저것 하반기 장군 인사를 놓고 지금 말들이 많습니다. 언제 할 것인지 그리고 인사 대상이 어디까지인지, 인사 대상자가 아니라고 했던 분이 갑자기 인사 대상이 됐다는 얘기가 들리고, 파격인사가 나올 거라는 말도 들리고, 그러니까 심지어 실명이 왔다 갔다 하는 게 삼각지하고 계룡대 그쪽에서 계속 실명까지 왔다 갔다 하는데, 인사가 지금까지 발표한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고, 언제쯤 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지금 인사는 어찌 됐든 지금 현재로서는 계획에 맞게 진행 중이고요. 물론, 이전에 4월, 10월 이런 인사 때문에 이게 지연되는 것 같이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계획에 맞춰서 진행되고 있고, 지금 현재 소문으로 들리는 얘기들 이런 것들은 명확히 말씀드리면 설입니다. 설이고요. 그래서 그것은 저희가 확인해 줄 의무도 없는 것 같고 그렇습니다.

<질문> 가만 보면 설이 나중에 보니까 팩트가 돼 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여쭤보는 겁니다.

<답변> 일단 공정하게 군 인사를 진행하고 있고 그것에 맞춰서 인사가, 장군 인사가 단행되지 않을까 그렇게.

<질문> 현 정부 마지막 장군 인사라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관심이 많고 그 어느 때보다 설이 많습니다. 그런데도 인사가 발표가 늦어지고 있기 때문에 더 설이 확대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지요?

<답변> 늦어진다기보다도요. 이게 그냥 4월, 10월로 고착화돼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 그 계획에 맞춰서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