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 e-브리핑

2022.01.03 윤혜영 홍보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홍보기획팀장 윤혜영입니다.

2022년 1월 첫째 주 주간 홍보계획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장차관님 주요 일정입니다.

장관님께서는 금일 8시 45분 코로나 중대본회의 참석하셨고, 내일은 오전 10시 국무회의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고용노동부 안건으로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개정안이 포함되어 있고, 관련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안건에 포함되어 있는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등 4건 개정법률 공포안은 지난번 12월 9일 국회 본회의 통과 시 보도참고자료를 배포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보도자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월 5일에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되는 중소기업인 신년 인사회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1월 6일에는 세종청사에서 출입기자 온라인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참석 신청을 받아 참여 인원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1월 7일에는 코로나 중대본회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음, 차관님 일정입니다.

차관님께서는 오늘 오후 2시 10분, 대전 현충원에 참배가실 예정이고, 내일은 환노위 법안소위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근로기준법 개정안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1월 6일 목요일에는 차관회의 참석하시고, 1월 7일 금요일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훈련연계형 성과보고회 참석하실 예정입니다. 행사는 차관님 인사말씀까지 공개하고, 보도자료 배포 예정입니다.

다음, 주간 홍보계획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총 7건 계획되어 있습니다.

먼저, 지난주 금요일, 올해 새로 시작하는 고령자 고용지원금 제도와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안내 관련 보도자료 배포되었고, 오늘 조간에 보도되었습니다.

1월 4일 화요일에는 국무회의 안건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성과 및 운영방향 안내 보도자료 계획되어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경우 지난해 코로나 상황 속에서 청년, 장기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강화에 큰 역할을 하였고요. 보도자료에 이러한 주요 성과 그리고 올해 추진되는 주요 제도개선 계획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1월 5일 수요일에는 도소매업·음식점업 안전보건관리체계 자율점검표 제작 및 배포 보도자료 계획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업종별로 자율점검표를 배포하고 있고, 그 연장선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소매업과 음식점업 사업장에 안전보건관리체계 7대 핵심요소 그리고 위험요인별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배포할 예정입니다.

1월 6일 목요일에는 2021년 하반기 채용절차법 지도점검 결과 보도자료 계획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요구한다든지 채용 광고와 달리 근로조건을 불리하게 변경한 경우 등 하반기 지도점검 과정에서 적발된 주요 의무위반사항과 조치결과들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1월 7일 금요일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훈련연계형 성과보고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SK하이닉스 그리고 스타벅스 등 4개 기업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그 성과를 공유하고, 그리고 차관님과 우수 참여자들과의 간담회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다음, 산하기관 주간 홍보계획입니다.

오늘 산재예방시설 융자금 지원 관련 보도자료가 지난주 금요일에 배포돼서 오늘 보도가 되었고요.

이외에 금주에 2건 더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 주요 내용은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이상 정례브리핑 마치겠습니다. 혹시 질문 있으시면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없으시면 1월 첫째 주 정례브리핑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