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2.03.21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3월 21일 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금주의 보도계획은 총 19건입니다. 세부 내역은 기배포된 보도계획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장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먼저, 장관님 일정입니다.

국무회의와 주한영국대사 면담 및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가 3월 22일에 있습니다.

과학기술 분야 원천 R&D 개선방안을 위한 간담회가 3월 23일에 있고요.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 참가가 3월 25일에 있습니다.

1차관님 일정입니다.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단 방문 3월 24일에 있습니다.

2차관 일정입니다.

5G 및 미래전파 측정 워크숍 3월 22일에 참석을 하고요. 3월 24일에는 차관회의 참석을 합니다.

본부장님, 과학기술혁신본부장님 일정입니다. 3월 22일에 국무회의 참석이 있습니다.

다음은 금주 주요 보도계획에 대한 내용입니다.

3월 21일 월요일, 오늘 보도계획입니다.

랜섬웨어 복구도구 개발·배포가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랜섬웨어 침해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과기정통부와 KISA가 공동으로 Hive 랜섬웨어 복구 도구를 배포합니다.

3월 22일 화요일입니다.

제25차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가 개최됩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본계획이 2021년 말에 종료됨에 따라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2차 기본계획안 심의를 위해서 위원회를 개최합니다.

3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에 과기정통부 회의실에서 과기정통부 장관 및 위원회 위원 등 참석하여 개최될 예정입니다.

3월 23일 수요일입니다.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R&D 개선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가 개최됩니다. 팍스 테크니카 시대의 과학기술 R&D의 전략성 및 국민의 성과 체감도 제고를 위한 원천기술 R&D 개선 방향을 모색합니다.

3월 23일 화요일 2시 30분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회의실에서 과기정통부 장관, 공대·자연대 학장협의회 및 산학협력단장 협의회장, 이공계 교수 등 12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3월 23일 수요일입니다.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사업 추진이 있습니다. 과학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제작·운영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활용하여 대중과 친숙하게 소통하며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확산하기 위해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및 중점 지원사항 등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3월 24일 목요일입니다.

디지털 포용 관련 실태조사 2021년 결과를 발표합니다. 디지털 포용 관련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3개 실태조사인 '디지털 정보격차 실태조사', '웹 접근성 실태조사' 및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의 2021년도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정보격차 실태조사는 일반국민 대비 취약계층의 디지털 정보화 수준을 측정하여 정보격차 현황을 파악하는 국가승인 통계입니다.

3월 24일 목요일입니다.

ICT 분야 대학생들에게 학점과 연계한 기업 인턴십 지원이 있습니다. ICT 분야 대학생들에게 학점과 연계한 기업 인턴십 지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국내 기업에 325명, 해외 기업에 20명의 인턴십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