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2.04.04 김동훈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 김동훈입니다.

온 산과 들이 봄꽃과 새파란 잎들로 덮여가고 있는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봄바람과 함께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금부터 이번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농어촌 의료기관 이동 ‘청년가구 19분, 노인 1인가구 33분’ 브리핑과 함께 10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먼저, 4월 4일 월요일입니다.

조기재배 벼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벼 모내기 준비를 위한 못자리 설치 등 육묘 준비를 시작할 시기입니다.

육묘 단계에서 실천해야 할 볍씨 소독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보도자료와 함께, 방목초지 봄철 생육관리를 철저히 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알려주는 보도자료 등 2건을 지난 금요일에 먼저 배포해 드렸습니다.

4월 5일 화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농식품 분야 탄소중립정책 지원을 위해 벼 재배 중 발생하는 온실가스인 메탄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벼 논물관리기술을 전국 29개소에 현장 적용한다는 소식과, 벼의 검은별무늬병 방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프로그램인 ‘배방제도우미’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한다는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4월 6일 수요일입니다.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생활승마용으로 육성한 국내산 승용마 100여 마리를 한라산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난지축산연구소 초지에 방목하여 겨우내 운동량이 부족했던 말들의 근육과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사회성도 기를 수 있게 한다는 보도자료와, 겨울철 사료작물을 조사료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용도에 맞는 적정 수확시기를 알려주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4월 7일 목요일입니다.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전국 농어촌 4,000가구를 대상으로 보건·의료, 사회안전망, 복지서비스, 생활 부문을 조사한 2021 농어업인 등에 대한 복지 실태조사 결과를 브리핑을 통하여 전해 드리고, 국가 양봉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생태계 보전을 위하여 우수 밀원수인 아까시나무, 때죽나무 등 5종을 민간이 함께 심는 행사를 갖는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4월 8일 금요일에는 2002년부터 공식 정보통계로 승인되어 농업경영체 경영개선을 위한 정보로 제공되고 있는 농산물 소득조사를 지난 10년간의 주요 농산물의 소득 변화를 분석한 ‘그림으로 보는 2011~2020 농산물 소득조사’ 책자 발간 소식과, 약용작물로만 알려져 있던 약방에 감초가 미백화장품의 소재로 쓰일 가능성을 확인하고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됐다는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화창한 봄기운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4월 1주 차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