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2.08.29 정병진 홍보기획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홍보기획팀장 정병진입니다.

처서가 지난 다음 아침, 저녁으로 부는 바람에서 선선한 기운이 확연하게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선조들의 지혜에 세삼 존경의 마음을 갖게 되는 월요일입니다.

이제 들녘에서도 온갖 곡식과 과일들이 익어가는 게 조금씩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하고 있어 추석이 멀지 않았음을 느끼게 됩니다.

가을의 입구에서 풍요로운 추석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이번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을 기념하는 주간으로 홍보자료가 좀 많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식생활을 어떻게 바꿨나?’ 등 14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8월 29일 월요일 2건의 보도자료는 지난 금요일에 배포하였습니다.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을 맞아 ‘과거와 미래, 상상을 현실로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9월 1일부터 3일까지 전북 전주의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고, 농가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응급 구급함에 비치하는 ‘응급처치 가이드’ 발간소식을 이달의 신간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8월 30일 화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건강개선과 항산화 기능이 증명된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 인삼을 추석 선물로 많이 활용하도록 품질 좋은 인삼 고르는 방법, 선물 받은 인삼의 보관 방법 등을 소개하는 자료와 지속가능한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 ‘저지종 젖소 국내외 연구 동향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미 국제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는 소식과 함께, 농촌진흥청과 ㈜코리아세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이 협력하여 제주도 유기농 인증 가루녹차를 이용한 편의점 전용상품인 ‘제주녹차라떼’ 출시 소식도 전해 드리겠습니다.

8월 31일 수요일에는 5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지난주에 준비하였던 농식품부 출입기자단 브리핑을 한 주 늦춰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는 우리의 식생활을 어떻게 바꿨나?’라는 주제로 ‘2022년 농식품 소비트렌드 분석 결과’를 알려드리는 보도자료를 준비하였고, 9월 1일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 기념식을 앞두고 ‘농업의 답, 농촌진흥청이 전하다’라는 제목으로 지난 60년간 농업 연구개발 과정에서의 숨겨져 있던 뒷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이야기사 출간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가을철 야외 농작업이 활발해지는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 등의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농업인 및 농촌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소식과 9월 1일부터 농어업인의 복지 증진과 농어촌 지역 개발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초자료 수집을 위한 ‘2022 농어업인 등에 대한 복지실태조사’를 실시한다는 소식과 함께, 전남 무안의 파속채소연구소에서 양파, 마늘, 파 등의 파속채소 작물의 수급 안정과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연구자, 관련 연구회, 업체 등이 함께 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는 소식도 전해 드리겠습니다.

9월 1일 목요일에도 3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을 기념하여 ‘글로벌 식량위기 시대, 식량주권 확보를 위한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전국 농학계대학장협의회, 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고, 한국-아시아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AFACI)의 제6차 총회를 부탄에서 개최했다는 소식과 함께, 코로나19로 3년 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한우 종합기술 교육’을 다시 재개했다는 소식도 전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2일 금요일에는 1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농업인 안전사고 제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는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마음에도 풍요와 여유로움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이번 한 주도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8월 5주차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