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통일부 정례브리핑

2022.12.12 조중훈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오늘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통일부가 이번 주에 개최하는 행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일부는 12월 14일 서울 그랜드스위스호텔에서 북한인권 주요 쟁점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2022 북한인권 국제대화를 개최합니다.

통일부는 2017년부터 매년 북한인권 관련 국제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2 북한인권 국제대화는 유엔인권서울사무소가 후원하고 이신화 북한인권국제협력대사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인권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통일부 장관이 행사에서 개회사를 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통일부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포해 드린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일부는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12월 14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한 충남도민 대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통일부는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 표출과 공론의 장 마련을 위한 비핵·평화 공감대 확산 사업을 2020년에는 인천에서, 2021년에는 강원도에서 해당 지자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통일부 장관이 행사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할 예정이며, 통일부는 이번 토론회가 담대한 구상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제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역시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통일부는 12월 16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남북공동경제발전계획 국제포럼을 개최합니다.

통일부는 포럼을 통해 남북공동경제발전계획의 의미, 비전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국제사회와의 협력 방향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통일부 장관이 행사에서 개회사를 할 예정이고, 행사에 대한 보도자료는 추후에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이번 주 통일부 장차관 주요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관은 내일 19시 민화협 창립 24주년 기념 후원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할 예정입니다.

장관은 12월 16일 금요일 오후에 주한대사 및 국제기구 대상 정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정책설명회에 대한 보도자료는 추후에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통일부 차관은 12월 16일 11시에 국립통일교육원에서 개최되는 통일정책 지도자 과정 수료식에서 축사할 예정입니다.

모두에서 드릴 말씀은 여기까지입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