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외교부 대변인 정례브리핑

2022.12.29 안은주 부대변인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12월 29일 목요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모두에서 제가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질문 받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중국 정부의 여권 발급 정상화로 세계 각국이 방역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우리 외교부에서도 관련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질문 주신 사항과 관련해서는 질병청, 중대본 등 방역당국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서민정 아태국장께서 일본 방문 기간 중에 후나코시 국장 외에도 혹시 만난 분이 계신가요?

<답변> 한일 국장협의 이외에 만난 인사라든지 일정에 대해서는 저희가 공유하지 못하는 것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그럼 저번 브리핑에서 말씀하신 아태국장이 방일한 것에 대해서 어떤 성과가 있는지는 궁금합니다.

<답변> 저희가 보도자료를 통해서도 발표드렸는데요. 강제동원 등 여러 현안과 양국의 관심사에 대해서 그간 지속해왔던 그런 국장 간의 긴밀한 협의를 계속하는 차원이었습니다.

<질문> 어제 인태전략 설명회에 미국 대사님은 불참하셨는데 혹시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 어제 개최된 발표회에는 여러 주한공관장들 또는 공관장을 대신해서 다른 급의 직원이 참석했는데요. 미국 같은 경우에는 대사대리가 참석한 것으로 제가 알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덧붙일 것은 미국에서도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 명의로 성명·트윗 등을 통해서 여러 환영 메시지가 나왔고요. 그리고 국무부에서도 부장관 명의 트윗 등 여러 지지 표명이 나왔습니다.

질문 없으시면 오늘 브리핑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