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 브리핑

2023.01.21 김완기 대변인
인쇄 목록
산업부 대변인입니다.

금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금주 보도계획은 총 21건입니다.

먼저 1월 16일 월요일, 오늘 자 석간으로 2차관은 11시 30분에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는 도시가스업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서 업계의 대표자들과 소통하며 동절기 도시가스의 원활한 공급과 안전 관리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1월 17일 화요일 조간입니다.

1차관은 금일 14시 인천 송도에 위치한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중견기업의 역동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중장기 비전을 담은 중견기업 성장 촉진 전략을 발표합니다. 참고로 지난주 행사에서 이번 주로 연기된 것입니다.

1월 17일 화요일 석간입니다.

1월 17일 화요일 오전에 에너지정책실장은 경남 창원에 위치한 원전 관련 업체 3개 사를 연달아 방문하여 원전 지원대책을 발표하고, 원전 생태계 복원 성과를 점검한 후 기업의 애로·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1월 18일 수요일 조간입니다.

1월 17일 화요일 14시에 대한상의에서 산업공급망정책관 주재로 제1차 산업공급망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주요국 공급망 정책 변화 등에 따른 국내 산업의 공급망 현안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1월 18일 수요일 석간입니다.

1차관은 1월 18일 수요일 10시에 ‘현장 산업부’로서 기업과 소통하며 현장 애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제1차 실물경제 현장점검회의를 발족하여 디스플레이 분야 산업 동향 및 애로사항을 점검합니다.

1월 19일 목요일 조간입니다.

1월 18일 수요일 14시에 한전 남서울본부에서 에너지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센터 지역 분산 정책 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석 기업들에 정책 방향 및 한전·지자체의 인센티브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1월 18일 수요일 15시 30분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12개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해외인증 지원기관 협의체를 발족하고, 국가기술표준원장 주재로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수출업계 해외인증 지원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1월 20일 금요일 조간입니다.

1차관은 1월 19일 목요일 15시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설 명절맞이 명절 물가와 에너지 안전 상황 등을 점검하고, 복지시설에 위문 물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1월 20일 금요일 석간으로 2023년도 바이오 R&D 지원사업을 공고하여 바이오 의약, 의료기기, 바이오 소재 분야 지원을 강화하고, 사업 상세 내용에 대해 추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장관 주요 일정입니다.

1월 14일 토요일에 이미 UAE로 떠나셨고요. 1월 21일 토요일까지 UAE와 스위스 2개국에 대한 국외 출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금 금방 설명, 브리핑드린 금주 보도계획상으로는 보도계획이 21건이지만 이미 보도 참고자료 1건 배포해 드렸고, 금주의 보도 참고자료가 다수 배포될 예정이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주요 정책 관련 회의입니다.

제3회 국무회의가 1월 17일 화요일 10시에 서울-세종 이원 간 개최됩니다. 심의·의결안건 총 19건 중 법률안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 법률안’ 등 16건, 대통령령안 ‘스포츠기본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1건, 일반안건 2건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심의·의결안건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고 설 명절 잘 보내시고, 설 명절 이후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