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부산경찰 포돌이 홍보단과 함께 하는 아동성범죄 예방공연

2011.04.11 경찰청
인쇄 목록
지금부터 부산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실에서 부산경찰 포돌이 홍보단과 함께 하는 아동성범죄 예방을 대한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부산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실에서는 아동성범죄로부터 아동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학교생활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아동성범죄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아동성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포돌이 홍보단 공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최근에 빈발하는 아동성범죄가 미리 예방할 수 있음에도, 피해자들의 대처방법이 미숙하여 발생한 경우가 많아 지난 2월 부산시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서 각 초등학교에 안내문을 발송하고, 공연을 접수를 받아 3월부터 포돌이 홍보단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1~3학년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내용은 ‘위험한 상황에서 바르게 대처하는 방법’, ‘피해내용을 알리는 방법’, ‘납치·유괴 대처방법’ 등이 담긴 성범죄 예방 인형극 CD와 교통질서 지키기 및 교통사고 예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를 하고, 이어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요 연주, 포돌이 댄스 등을 공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0여개의 초등학교에서 2,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하였으며, 홍보단 공연을 관람한 선생님들과 학생들로부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연이고, 굉장히 재미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추후 공연도 37건이 예정되어 있는 등 각 초등학교들로부터 공연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부산지방경찰청에서는 보다 많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포돌이 홍보단 공연을 실시하고, 아동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공연과 실질적인 교육으로 성범죄로부터 아동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