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평창동계올림픽 공공조형물 작가 공모

다음달 9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 통해 모집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문화체육관광부는 다음달 9일까지 평창문화올림픽 공공미술프로젝트에 참여할 국내외 작가와 작품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하는 이번 공공조형물 사업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슬로건인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cted)’이라는 콘셉트를 공공조형물에 구현함으로써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하고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작가(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국적 제한 없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시각예술 전 분야에서 장르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강릉 빙상경기장, 평창 개폐막식장과 서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그 장소와 주제에 적합한 작품을 기획해 지원하면 된다.

제작비는 작품당 5억 원에서 10억 원 내외가 될 예정이며, 작품 규모 등에 따라 최종 2점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4월부터 제작을 시작해 올해 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 통해 우리 국민들과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인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공공미술 작품이 설치되고, 그 작품들이 올림픽 유산으로 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http://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시각예술디자인과 044-203-2756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