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포항 지역 기업들에 무역금융 지원 확대

수출보험 사고 발생 시 신속 보상·유동성 공급 지원…내년 6월말까지 시행

2017.11.21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지진이 발생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포항의 수출 중소·중견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역금융 지원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대책은 포항시 소재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 재난 대응체계 구축 ▲유동성 공급 지원 ▲수출보험 사고 발생시 신속 보상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산업부는 수출 물품 제작 자금 대출을 보증하는 선적전 수출신용보증의 경우 기업별 대출 한도를 최대 1.5배까지 확대하고, 재보증 시 매출이나 수출이 급격히 감소한 기업들도 감액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역보험공사에 재난 피해 현황 파악과 대응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를 마련하고 대구 경북지사와 울산지사에 민원 접수 및 무역보험 상담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한다.

아울러 수출대금 미회수로 인한 유동성 위기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단기수출보험의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을 기존 2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하고 신속한 보상이 어려우면 보험금의 70~80%를 선지급한다.

이번 지원 대책은 내년 6월30일까지 시행하며 향후에 추가적인 피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선제적인 지원을 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수출입과 044-203-404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