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11일부터 태국행 여객기 탑승객도 발열검사 받는다

태국 측 공식 요청…37.5℃ 이상 발열 확인 시 탑승 거부될 수 있어

2020.03.10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오는 11일 0시부터 태국행 여객기에 탑승하는 승객은 탑승 전 발열검사를 받아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태국행 노선 탑승 승객에 대해 탑승 직전 게이트에서 발열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항공사 측에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여행객이 줄면서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이 썰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여행객이 줄면서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이 썰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는 태국 측의 공식적인 요청에 따른 것으로, 현재 한국발 태국 노선에 취항 중인 모든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다.  

탑승구에서 발열(37.5℃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탑승이 거부될 수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달 초 기준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인천∼방콕 노선을 운항 중이며 태국 국적 항공사인 타이항공이 인천∼방콕, 김해∼방콕 노선을, 타이에어아시아엑스가 인천∼돈무앙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신윤근 국토부 국제항공과장은 “태국행 노선에서의 ‘출국 전 발열체크’는 우리 국민의 국가 간 항공이동 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출국 시 발열체크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평소보다 일찍 공항에 도착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국제항공과 044-201-420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