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데이터 댐’ 함께 만들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 8000명 모집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학력·전공 등 자격 제한 없어

2020.07.21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22일부터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 자격 제한 없이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인턴 8000여명을 모집한다.

이번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이하 ‘인턴십’)은 한국판 뉴딜 핵심과제인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해 데이터 댐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0

31일까지 모집하는 인턴십은 데이터 교육과 데이터 일경험 기회 등 데이터 분야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디딤돌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2주간의 데이터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약 4개월 동안 공공기관 등에 배치되어 데이터 개방·품질진단 등의 실무경험을 하는데, 교육은 사전 역량진단을 통해 수준별로 진행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지역·업무난이도 등을 고려해 배치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공식 수료증과 경력증명서를 발급하며 IT업종 희망자 대상으로 2주간 추가 전문교육을 받게 되고, 이 외에도 전문가의 기술상담, 멘토링, 취업지원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정부는 이러한 전문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데이터 역량을 키워 데이터 분야 취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희 행안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은 “청년들이 공공데이터 관련 업무경험을 통해 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턴십은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 공공기관 등 전국단위로 모집하고, 교육은 8월 17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중심으로 2주간 진행한 후 9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4개월간 근무한다.

또 급여는 세전 월 180만원이며 주 5일 40시간을 근무하는데, 출장비·교통비·교육비 등을 추가 지급하며 면접 등의 취업활동 시에는 공가를 받을 수 있다.

☞ 온라인 접수 : 공공데이터포털(http://www.data.go.kr)

문의 :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과(044-205-280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