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유료방송·초고속인터넷 가입부터 해지까지 한번에 처리

방통위, 원스톱 사업자 전환서비스 관리센터 문 열고 본격 시행

2020.07.27 방송통신위원회
인쇄 목록

앞으로 IP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및 초고속인터넷에 가입부터 해지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유료방송결합서비스도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나 온라인판매점 또는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과 판매점에서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사업자 전환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리센터 현판식이 27일 서울 강남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완용 KTOA 부회장, 김재철 방통위 이용자정책국장, 옥경영 숙명여대 교수,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KT 이승용 실장, LGU+ 박형일 CRO, SKT 하성호 부문장, SKB 조영훈 그룹장, KT SkyLife 홍기섭 부사장.(사진=방통위)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리센터 현판식이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 열렸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는 초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 결합서비스 변경 시 이동할 사업자에게 가입신청과 해지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사업자전환 서비스가 27일부터 본격 시행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원스톱 사업자전환 서비스 시행에 맞춰 이날 오후 이용자 상담센터 등이 설치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동전화 서비스에 적용되던 원스톱 전환서비스가 인터넷과 유료방송까지 확대 시행됨에 따라 그동안 유선통신시장의 고질적 문제였던 해지방어에 따른 불편과 이중과금 문제 등은 사라지고 이용자의 편익은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서비스 시행 이후에도 방통위는 이용자 대상의 설문과 사업자들의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등 이용자 편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개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27일 열린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계자 간담회’에서 관련 사업자와 관계자에게 격려하고 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이 27일 열린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계자 간담회’에서 관련 사업자와 관계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사진=방송통신위원회)

한편,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이날 서비스 도입에 참여해온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스카이라이프 등 사업자와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추진과정 중 어려웠던 점을 청취하고 사업자와 업무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제도개선 초기 서비스 안정화가 중요한 만큼 사업자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자 편의성 제고에 힘써달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방통위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제도를 정비해나가는 한편 국민들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생활의 편리성을 더하기 위해 힘써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문의: 방송통신위원회 통신시장조사과 02-2110-153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