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http://www.minwon.go.kr)’가 11월 5일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부24(http://www.gov.kr)’로 통합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에 개통한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이다.

그동안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됐는데, 다만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민원24’에서도 병행해 운영해 왔다.
그러나 앞으로 ‘정부24’로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100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맡고 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정부24운영팀(02-2100-4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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