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추석 성수품 공급 25% 확대···비대면 외식 할인 재개

2021.08.27 KTV
인쇄 목록

박성욱 앵커>
정부는 추석을 앞두고 주요 성수품 공급량을 대폭 늘립니다.
비대면 외식 할인 쿠폰 사용은 다음 달부터 다시 시작되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 대책을 시행합니다.
먼저 주요 추석 성수품의 하루 평균 공급량을 평상시보다 1.4배 늘리고, 총 공급량도 지난해 추석 기간보다 3만9천 톤 확대합니다.
특히 배추와 무, 사과와 배 같은 농산물은 평상시보다 2.4배로 늘려 집중 출하합니다.
축산물은 출하 시기를 조정해 평상시보다 1.3배 확대 공급하고, 수산물도 할인된 가격으로 정부의 비축물량 9천 톤을 방출합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16개 주요 추석 성수품은 공급을 작년 대비 25% 이상 대폭 확대하고 그 시기도 일주일 앞당겨 8월 30일부터 공급을 개시하겠습니다. 특히 계란, 소·돼지고기, 쌀 등 4대 품목은 집중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달걀은 다음 달에도 1억 개를 수입하고 소와 돼지고기 수입도 5~10%까지 늘립니다.
쌀은 수급 안정 물량 8만 톤을 공매해 시장에 공급합니다.
소비 촉진을 위해 추석 맞이 할인 행사도 열립니다.
다음 달 1일부터 22일까지 1인당 2만 원 한도로 농·축·수산물 20% 할인 쿠폰을 발매합니다.
전통시장에서 농·축·수산물을 사면 구입 금액의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줍니다.
다음 달 17일까지는 온누리상품권 할인율도 기존 5%에서 10%까지 높아지고 모바일 상품권 구매 한도도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비대면 외식 할인 쿠폰 사용도 다시 시작됩니다.
배달 앱을 통해 2만 원 이상 음식을 3번 주문하면, 네 번째 주문 때 1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추석을 대비해 방역 조치도 강화합니다.
연휴 기간에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고속도로 휴게소와 KTX 역사, 고속 터미널에 임시 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중 추석 연휴 기간 특별방역대책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오희현)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