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민지원금 부정유통 재발않도록 철저 관리

2021.09.23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국민지원금을 현금화하는 등 부정유통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방자치단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9월 23일 머니투데이 <현금으로 ‘변신’…나이키 신고 사라진 지원금>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50대 남성 A씨가 국민지원금 25만원을 ‘깡’해서 받은 현금 20만원으로 아울렛 매장에서 신발을 구매함

[행안부 입장]

○ 행정안전부는 국민지원금을 현금화하는 등 부정유통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방자치단체 및 관계기관들과 협력하여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먼저, 각 지방자치단체에게 부정유통 신고센터 운영 및 의심 매장 현장 조사 등 지역별 단속 강화를 요청하였습니다. 

- 향후 국민지원금 재판매·현금화 등 부정유통 사례가 적발되는 경우, 국민지원금 사용처 등록을 취소하고 개인 수령자에 대해서는 보조금법에 따라 국민지원금을 환수 조치할 계획입니다.

※ 국민지원금 부정유통 사례 발견시 각 지자체별 콜센터 및 행정안전부 콜센터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중고나라·당근마켓 등 주요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조하여, 국민지원금 재판매 금지 안내문을 게시하고 특정검색어(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등) 제한 및 관련 게시물을 삭제하고 있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044-205-394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