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조깅하며 쓰레기 줍는 ‘쓰담 달리기 캠페인’ 참여해볼까? (10월 2주)
1.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 서비스 시작
2. 11월 15일부터 격리 없이 싱가포르 여행 가능
3.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 개통
4. 세계산림총회 성공기원 쓰담 달리기 캠페인 진행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책 정보! 놓치면 후회하는 알찬 정보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자, 그럼 10월 둘째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공공, 공사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근로자의 지역과 직종 희망 조건에 맞춰, 근로자 거주지 인근에 있는 공공 공사 자료를 확인하고 일자리 예측정보를 제공합니다. 근로자는 제공된 일자리 정보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건설사에 채용 문의 및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월 15일부터 격리 없이 싱가포르 여행 가능합니다. 백신을 접종하고 일정기간이 경과한 양국 국민이라면 비교적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개인 및 단체 여행 및 상용 또는 관광목적 모두 포함됩니다. 입국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음성확인서
, 코로나 치료비 비용을 보장하는 여행보험증서를 소지해야하며 현지 도착 후 코로나 검사시 음성확인이되면 본격적인 여행이 가능합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 개통했습니다. 한국 최신 쇼핑문화관광 콘텐츠와 함께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국제 플랫폼으로, 코로나 19 확산 이후 방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을 위해 많은 기업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해당 플랫폼 참여기업 페이지에서 신청바랍니다.
10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세계산림총회 성공기원 쓰담 달리기 캠페인’ 진행합니다. 쓰담 달리기는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데요. 유명산, 산음, 중미산, 운악산, 아세안 서울경기권역 5개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며, 신청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네파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0월 15일 시각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해 지정된 흰지팡이의 날을 맞이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물들을 점자와 음성해설로 소개하는 자연유산 멀티미디어 점자책을 전국 13개 맹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들에게 배포합니다. 특별히 이번 이야기의 해설에는 축구선수 손흥민과 배우 송중기가 참여해 목소리 기부로 제작되었습니다. 문화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 모두가 문화재를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상 정책브리핑 주간정책 신주희 주무관이었습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