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물 문제 해결책 경연대회 ‘월드워터챌린지 2021’ 3일 개최

효율적 물관리 등 6개 과제에 32개국 73팀서 해결 방안 제출

2021.12.03 환경부
인쇄 목록

전 세계 물 문제의 해결방안, 물 분야 혁신기술 등을 발굴하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환경부와 한국물포럼은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전 세계 물 문제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는 ‘월드워터챌린지(World Water Challenge)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현판.

‘월드워터챌린지’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전 세계의 개인 또는 단체(기업/기관)를 대상으로 물 분야 혁신기술, 선진사례, 물 문제 해결방안 등을 발굴하는 대회다.

올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현장 참여 외에 온라인 참여자를 위해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haZfrqES4PS_kJIejOhcAg)에서 이날 오후 4시 30분터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월드워터챌린지 2021’는 물과 보건, 효율적 물관리, 물 재이용과 폐수처리 등 6개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7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받았고 총 32개국 73팀에서 해결 방안을 제출했다.

환경부와 한국물포럼은 물 분야 전문가와 함께 물 문제에 대한 이해도, 실행가능성, 도전성·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스마트한 공중화장실 통합 솔루션(인도), 모래댐과 깨끗한 물로 삶과 황무지 개척(영국) 등 9팀을 최종경연 대상자로 선정했다.

최종경연 대상자 9팀은 이날 오후부터 물 문제 해결방안을 발표하며 국내외 평가위원들의 종합심사 후 수상자가 결정된다.

대상 1팀에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우수상 2팀에는 한국물포럼 총재상과 상금 500만원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경연 대상자 9팀의 물 문제 해결방안 상세내용은 국제물주간 누리집(www.kiww.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옥주 환경부 수자원정책관은 “물 문제는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문제인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리 모두 공유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월드워터챌린지가 이러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혁신기술 등을 교류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의: 환경부 물산업협력과 044-201-764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