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유럽 최대 규모 야외 음악축제서 ‘한류 축제’ 열린다

한·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케이팝 콘서트·전통문화 공연 등

2022.06.24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오스트리아 빈 도나우섬에서 매년 열리는 음악축제 ‘도나우인젤 페스트’에서 한류축제가 열린다. 1984년에 시작된 이 축제는 팬데믹 이전 2019년 방문자 수 27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야외 음악축제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주오스트리아 한국대사관은 24일  ‘도나우인젤 페스트’ 축제 기간 중 한·오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 한류 페스티벌 ‘Inspire me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류 페스티벌은 한국관광공사, 오스트리아 한인총연합회도 참여하는 오스트리아 최대 규모의 한류축제가 될 전망이다.

데뷔 1주년을 맞은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8인조 국내 걸그룹 ‘라잇썸’이 무대에 올라 데뷔곡 ‘Vanilla’ 및 신곡 ‘Alive’ 등 5곡을 선보인다. 

또 ‘오연문화예술원’ 공연단이 부채춤, 진도북춤, 사물놀이 등 우리 전통음악과 무용 공연을 펼친다.  

이어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KBS가 공동 주최하는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예선전도 열린다. 오스트리아 케이팝 커버댄스 그룹 11개팀 44명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해가 저무는 저녁에는 오스트리아 유명 디제이 ‘Ronny C’가 진행하는 케이팝 파티가 열린다. 유럽 전역에서 모여든 케이팝 팬들이 도나우 강변에서 케이팝과 한국문화와 함께 여름밤을 만끽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행사 기간 중에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홍보 이벤트도 개최한다. 한복체험 이벤트 및 한국관광 홍보자료 배포, 한국행 항공권 특별할인 이벤트 등 B2C 행사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관광 설명회도 연다.

오스트리아 한인총연합회도 한식홍보 및 판매부스를 운영한다. 한류축제뿐만 아니라 음악축제 방문객 모두가 최근 오스트리아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핫도그, 불고기 등 한국 길거리음식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류 페스티벌 포스터
한류 페스티벌 포스터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주오스트리아문화홍보관(+43-1-478-199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